에어비앤비 일본 여행 결제 보증금 할인코드 할인 쿠폰 크레딧 고객센터 신분증 대해서

Posted by 키다리 세상 바라보기
2017.05.14 16:39 전자 제품

지금에와서 그 목적이 조금 달라졌지만 원래 에어비앤비 목적은 airbnb 베드 그리고 블랙퍼스트 제공하자는 목적으로 가지고 만들어진것이 바로 에어비앤비 시스템이며 지금에는 자신의 집을 숙박시설로 제공하는 목적으로 변화하였습니다.


에어비앤비 시스템을 보면 합법이라 보기에는 무리한 부분이 많으며 호텔이나 숙박시설과 다르게 개인의 집을 렌트한다는 개념이기 떄문에 많은 나라들이 합법화 하지 않았고 있는 상황이지만 일본 같은 경우 근래 에어비앤비 합법화를 통해 중국 관광객 그리고 한국 관광객을 유입하기 위해 국가가 에어비앤비 합법화를 부분적으로 시행하고 있습니다.


현재 사드와 관련된 부분때문에 중국관광객이 일본으로 그리고 중국 여행을 가려던 한국 여행객은 일본으로 몰리게 되면서 일본 정부가 이와 같은 결단을 내린것으로 볼수 있습니다.


하지만 일본 정부 차원에서도 합법화에 따라 규제가 따를수박에 없는 부분인데 호텔이나 숙박업소의 법을 그대로 적용할수는 없고 개인집 렌탈 관련법을 따로 만들어야 할판이니 일본 정부도 부담스러울것이라 보고 그렇기 때문에 현재까지 합법화를 하지 않았다고 볼수 있습니다.


이번시간에는 에어비앤비 사용자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내용을 전체적으로 알아볼것이며 일단 가장 먼저 알아볼것은 에어비앤비 가입 방법인데 가입을 할때 그냥 하기 보다는 할인 받을수는 방법 초대받고 에어비앤비 신규가입 하는것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호텔스닷컴이나 부킹닷컴 이런 사이트 같은 경우 할인코드 같은 것이 있어서 할인코드 붙여넣기 하면 할인 받을수 잇지만 에어비앤비 같은 경우는 할인코드 아니고 초대를 받아 신규가입을 하면 크레딧 포인트 받게 됩니다.



초대를 받아 에어비앤비 신규가입 한경우에는 29700 크레딧 받게 되며 에어비앤비 사이트에서 숙소예약을 할때 84000원 이상이면 자동으로 적용되서 할인 받을수 있습니다. (환률에 따라 조금씩 변화합니다.)

아래 링크가 초대를 받아 가입 혜택을 받을수 잇습니다.



에어비앤비 초대 받는 링크


이렇게 할인 받을수 잇는 크레딧 소유하게 되었다면 첫 숙소 결제에 바로 사용할수 잇다는 장점이 잇으며 여기서 중요한점은 청소비 그리고 수수료 제외한 오로지 숙소 결제 비용에서 84000원 이상일때 자신의 크레딧 포인트 사용할수 있으니 유념해야 합니다.


에어비앤비 사이트에서 숙소 예약을 할때 꼭 후기를 꼼꼼히 볼필요가 잇는데 간혹 후기가 없거나 몇개의 후기가 없는 경우가 잇는데 20개 이하의 후기 일때는 숙소 예약 하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일본 여행 날짜가 촉박하고 이미 다른 마땅한 숙소가 없다면 차선책으로 선택하기 바랍니다.



에어비앤비 예약 단계로 넘어가면 호스트에게 메세지를 보내게 되는데 처음에 필자는 이게 중요한가 대충 보내지 뭐 이렇게 생각을 했는데 호스트에게 보내는 메세지가 꽤 중요하다 볼수 잇는데 호스트가 결제 거절을 할수 잇는데 메세지 내용을 보고 진짜인지 가짜인지 진심인지 그리고 회원가입시 사진을 확인 하고 장난인지 나름 여러가지 부분을 확인하게 됩니다.


따라서 어느정도 정성을 들여 영어로 보내는것이 좋으며 호스트가 한국어 가능하다면 한국어로 보내도 되겠지만 이런경우는 거의 없다 볼수 있습니다.


2단계에서 카드결제 정보를 입력을 하게 되는데 한국의 결제 시스템과를 다르다는것을 알아야 하며 한국은 신용카드 정보를 저장하지 않지만 외국같은 경우 거의 신용카드 정보를 저장하게 됩니다.



2단계에서 신용카드 정보를 입력하는데 필자 같은 경우 visa 카드 발급을 받았었기 때문에 비자카드 정보 입력을 했으며 우편번호 또한 꼭 입력을 해야 하니 네이버에서 우편번호 검색한후 꼭 입력하기 바랍니다.


결제 단계를 완료하면 바로 신용카드 결제가 되는것이 아니고 이후 호스트가 내용을 확인후에 승인을 하면 결제가 이루어지게 되면 이때 문자로 얼마가 결제 되었는지 문자를 받을수 있습니다.


에어비앤비 결제 환불 기준은 숙박 5일전 결제 최소 하면 청소비 수수료 빼고 환불 받게 되며 그이후에는 취소할수 없고 만약 호스트가 결제 최소 하는 경우가 잇는데 호스트가 실수로 중복 예약을 잡는 경우가 잇는 이렇게 호스트가 결제 취소를 하면 전액 환불 받을수 있습니다.


에어비앤비 보증금 같은 경우 결제 할때 같이 결제 되는것이 아니고 여행을 마치고 여행객이 돌아간후 호스트가 숙소 물건중에 고장난것이나 부러진것이 있는지 확인을 하게 되고 문제가 잇는 경우 보증금 결제가 되게 됩니다.


입력되어 있던 카드정보에서 바로 결제가 되는것은 아니고 에어비앤비 사이트에 메세지를 받게 되고 메세지에 아무 반응이 없으면 보증금 결제 진행 되며 중간에서 에어비앤비가 중계역활을 하니 억울하게 보증금을 물어내는 경우는 거의 없다고 볼수 잇습니다.

하지만 귀찮은 문제를 미리 차단하는 의미에서 숙소에 들어가자 마자 숙소 사진을 찍는것이 좋습니다.




결제 문자 받았다면 이제 에어비앤비 상단에 메세지 보면 호스트가 보낸 메세지를 볼수 있으며 필자가 받은 호스트 메세지를 공개 하면 위와 같이 호스트 몇가지 주의 사항과 체크인 체크아웃 시간 그리고 열쇠나 혹은 도어 비밀번호 같은 것을 알수 잇고 와이파이 제공하는 경우 와이파이 비밀번호 같은 것을 메세지 통해 보내주게 됩니다.


혹시 신분증 관련 궁금할수 잇는데 예약 단계에서 전화인증이 전부이며 여행시에는 여권을 지참하기 때문에 따로 신분증 관련해서 준비할 필요는 없습니다.


2014년 에어비앤비 한국 지사 생겼는데 아마도 이때 에어비앤비 고객센터 개설 된거 같습니다.

에어비앤비 고객센터 전화번호 아래와 같으니 참고 바랍니다.


한국어 고객센터 서비스 오전 8시 - 오후 9시

국내서비스 080 822 0230 (수신자 부담)

해외서비스 +82 2 6022 2499 (발신자 부담)

사이트 내 문의하기 :

https://www.airbnb.co.kr/help/contact_us


참고로 이야기 하자면 부킹닷컴이나 호텔스 닷컴 같은 경우는 전화상담도 안되고 메일 상담만 지원하기 때문에 매우 불편할뿐만 아니라 문제 발생시에 늦장대응으로 고객들이 지처서 나가 떨어지게 됩니다.

때문에 이런 전화상담이 가능하다는것이 필자는 조금 놀랐습니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