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드라마 방송

그레이트 월 후기 관객수 줄거리 내용 루한 경첨 갑옷 괴물 유덕화 멧데이먼 장예모 감독

그레이트 월 영화는 엄청난 제작비를 투자한 영화이며 지금까지 중국 영와중에 최대의 제작비 1억 5000만 달러 투자된 영화이며 때문에 중국에서 유명한 유덕화 경첨 같은 배우들과 예전 엑소 였던 루한 또한 그레이트 월 영화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또한 헐리우드 배우 멧데이먼 참여하고 있으며 감독의 제외한 대부분의 제작자와 각본가들이 헐리우드 제작자와 각본가들입니다.

떄문에 그레이트 월 영화 안에 마인드가 중국식 마인드가 아니며 이뿐만이 아니고 스토리를 풀어가는 방식 또한 헐리우드식 스토리 전개와 흐름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지금까지 성룡이나 이연결 등등이 출현한 영화를 보면서 자라온 저로써는 중국식 영화 전개를 자연럽게 알고있으며 그레이트 월 영화 안에서 말하는 방식이나 전개 그리고 스토리 풀어나가는 방식이 중국의 그것과는 많이 다르다는것을 쉽게 알수 있습니다.



또한 지금까지 많은 중국영화를 봐왔지만 그렇게 유치하게 갑옷 색깔을 통일 하는 경우를 보지 못했는데 빨강 파랑 초록 보라 같은 단순한 색상의 갑옷 사용하면서 분류를 정확하게 나눠놓은것인데 이것은 당연하게도 중국식 마인드에서는 일어날수 없는 일입니다.

제작자와 각본가가 대부분의 헐리우드에서 온 만큼 미국 시선에서 볼때 동양인을 구분하는지 쉽지 않기 떄문에 갑옷색으로 단순하게하여 바로 구분하여 볼수 잇도록 하기 위해 그렇게 유치한 갑옷 색상을 제작한것입니다.

그렇게 헐리우드식 마인드를 따랐는데도 불구하고 미국에서는 2017년 2월 15일 개봉햇으며 중국에서는 이보다 2달이나 빠른 2016년 12월 16일 개봉했는데 아무리 그래도 중국시장이 더 중요했던 모양입니다.


장예모 감독의 제외한 대부분의 제작 각본의 헐리우드 사람들을 차용했으며 중국에서 흥행을 하기 위해 선 개봉을 한것을 알수 있는데 이런부분의 매우 의아합니다.



그레이트 월 줄거리 같은경우는 북송 시대를 배경으로 하고 잇으며 만리장성 기반으로 하여 괴물이 나와 만리장성 공격하는 방식이고 이후 여왕 괴물 죽이면 다른 모든 괴물도 죽는다는것을 알게 되고 이후 검은가루 사용하여 마치 수류탄처럼 폭팔 일으켜서 여왕 괴물을 처리 한다라는 줄거리 입니다.

하지만 중국에서 2달 먼저 선개봉을 햇을때 부터 평가가 좋지 않았으며 그렇다곤 치더라도 중국에서 흥행하는데는 성공을 했습니다.
마치 배트맨 vs 슈퍼맨 영화처럼 말이죠





암튼 이미 좋지 않은 평가를 받았기 때문에 그레이트 월 영화 볼때 기대치를 최하로 떨어뜨리고 영화를 관람해야 하며 필자는 기대치를 매우 떨어뜨렸기 때문에 그레이트 월 영화에서 말이되건 안되고 묻고 따지지도 않고 영화를 보았고 때문에 그렇기 나쁘지도 그렇데 좋지도 않게 그레이트 월 영화 보았습니다.

이상하다 생각한 장면이 있는데 경첨 배우가 지휘하는 파란색 갑옷 부대는 여성으로 이루져 있는데 이들이 만리장성 난간에 서서 와이어를 매달고 지상으로 내려가서 창으로 괴물을 죽이는 방법을 사용하는데 그냥 위에서 화살 쏘면 됩니다.

굳이 지상으로 내려가서 괴물에서 잡혀 죽는수가 잇기 때문에 위에서 화살 쏘면되고 이보다 현실성이 높다면 검은가루 사용한 화약 폭탄으로 지상으로 던지면 되고 화약 폭탄 사용하는게 가장 현실성 잇는 방법입니다.



그리고 영화 초반부터 검은가루 물질이 모든것을 가루로 만들어버릴수 잇는 대단한 물건이라 계속해서 어그로를 끄는데 막상 잘 사용하지도 않고 막판이나 되어서 남발을 하는데 그렇게 어그로를 끌만큼의 대단한 파괴력도 아닌것 같고 효율적으로 사용하고 잇는거 같지도 않은거 같습니다.

그리고 유덕화 죽는 장면에서 자석 하나 때문에 죽음을 선택하는데 괴물을 상대함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장비인데 왜 하나박에 없을까요 그렇게 중요하면 10개씩 가지고 다니면 좋을텐데 말이죠

그레이트 월 관객수 같은 경우 한국에서 50만 관객수 들었으며 중국에서 선개봉을 햇을때 평가가 너무 좋지 않았기 때문에 저조한 성적을 올렸습니다.



필자가 그레이트 월 영화에 줄수 잇는 평점은 20점이며 미국에서 흥행을 목적으로 만들었기 때문에 헐리우드식 마인드와 전개 각본을 사용한것은 알겠으며 필자가 봤을때는 이것도 저것도 아닌 느낌으로 다가왔고 장예모 감독이 만든 영화가 맞나라는 생각이 들정도이며 이런 영화를 두번다시 나오지 않앗으면 합니다.

괴물 표한하는 CG 장면들은 잘만들어졌다고 생각하며 영화 월드워z 많이 떠오르기도 했고 아마도 그레이트 월 영화가 월드워z 많이 참고한거 같기도 합니다.

여기서 영화하나 추천을 하자면 이연걸 주연으로 나오는 명장 영화가 있습니다.
명장 이라는 영화는 지금까지 중국영화 답지 않은 탄탄한 스토리와 현실성 잇는 중국 전쟁과 중국역사 담아내고 잇으며 중국식 마인드와 역사가 이런것이구나 느낄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