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조립 방법

윈도우10 usb 설치, 윈도우10 usb 부팅디스크 만들기, 윈도우10 업그레이드

윈도우10 무료 업그레드 방법이 있고 윈도우10 usb 설치 방법이 있습니다.
이두가지 방법중에 어떤 방법을 사용하여 윈도우10 업그레이드 해도 되지만 각각에 장단점이 있습니다.

일단 윈도우10 무료 업그레이드 방법
이 방법은 윈도우7 설치 후에 마이크로소프트사 페이지 방문하여 윈도우10 무료 업그레이드 버튼만 누르면 나머지는 알아서 자동으로 설치를 하여 윈도우10 업그레이드 완료됩니다.

간편하다는 장점과 윈도우10 사용이 불편하다 생각이 되면 다시 윈도우7로 돌아가면 됩니다.
윈도우10 설정에 윈도우7 돌아가기 설정이 있습니다.
그리고 단점은 정품인증 따로 해야 합니다.

2번째 윈도우10 usb 설치 방법
이 방법은 usb 사용하여 윈도우7을 거치지 않고 다이렉트로 윈도우10 설치가 되기 때문에 첫번째 방법보다 조금더 빠르게 윈도우10 usb 설치 가능하지만 윈도우10 usb 부팅 디스크 만들기 해야 하며 윈도우10 iso 파일도 구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기도 합니다.

이번시간에는 윈도우10 다이렉트로 설치하는 방법인 윈도우10 usb 설치 방법을 알아볼것이며 윈도우10 usb 부팅디스크 만들기 방법도 알아보겠습니다.


윈도우10 usb 부팅디스크 만들기 하기 위해서는 윈도우10 iso 파일이 있어야 합니다.

윈도우10 iso 파일은 토렌트 사이트를 통해 구하면 되고 윈도우10 iso 파일을 usb 넣어야 하며 windows7 usb dvd download tool 프로로그램 사용하여 윈도우10 iso 파일을 usb 넣어주시면 됩니다.


windows7 usb dvd download tool 다운로드

http://windows-7-usb-dvd-download-tool.en.softonic.com/download


위 링크에서 windows7 usb dvd download tool 다운 받아 설치 완료되엇다면 프로그램을 실행 시킵니다.


windows7 usb dvd download tool 실행 시키면 위와 같은 모습이고 브라우저 선택하여 윈도우10 iso 파일 선택합니다.


그리고 어디에 usb device 선택합니다.


비긴 카피 선택

보통 윈도우10 iso 파일 용량은 3~4기가 정도 되며 usb 3.0 일경우에 복사 되는 시간은 5분 정조 소요 됩니다.


윈도우10 iso 파일이 usb에 들어간것을 알수 있으며 이제 부팅순서 바꾸기 해야 합니다.

부팅순서 1번에 usb

부팅순서 2번에 하드디스크

이와 같이 설정을 해야하며 이설정은 바이오스에서 담당하고 있습니다.

바이오스 접속 방법은 컴퓨터가 켜질때 델키를 누르면 바이오스에 접속할수 았습니다.




위 바이오스 모습은 ecs 메인보드 바이오스 모습이며 메인보드 회사마다 바이오스 모습이 다릅니다.

하지만 그 내용은 다 비슷하니 어렵게 생각할 필요는 없습니다.


자 바이오스 접속을 했다면 이제 부팅순서 바꾸기 해야 하는데 상단 메뉴에 부트 선택을 하면 위와 같이 현재 부팅순서 알수 있습니다.


부팅순서 1번을 더블 클릭합니다.


부팅순서 1번에 usb 선택합니다.


부팅순서 2번 더블 클릭 합니다.


부팅순서 2번에 하드디스크 선택합니다.


그리고 저장하고 나오면 됩니다.

저장하고 나오는 방법도 메인보드 마다 다르며 ecs 메인보드 같은 경우는 f4 누르면 됩니다.

그러면 컴퓨터가 부팅을 하면서 usb 인식을 하게 되고 usb 안에 있는 윈도우10 iso 파일을 인식하게 됩니다.


윈도우10 iso 파일을 인식하면 위와 같이 윈도우10 usb 설치 화면을 볼수 있습니다.

딱히 선택할것도 없지만 당연히 한국어 선택하고 다음 선택합니다.


지금 선택 선택


사용자 지정을 선택합니다.


자 여기서 부터는 파티션 나누기 그리고 파티션 합치기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나누어져 있던 파티션 합치기 해야 합니다.

파티션 합치기 하지 않고 바로 윈도우10 설치 해도 되는데 알고 싶어 하는 분들을 위해 파티션 합치기 이후에 파티션 나누기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위와 같이 드라이브0 두개 인것을 볼수 있고 두개로 나뉜 파티션이 있다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2번째 파티션을 선택하고 삭제 선택합니다.


그리고 첫번째 파티션 선택하고 삭제 선택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파티션 합치기 되었습니다.

간단하죠?


이제 파티션 나누기 해야 합니다.

새로 만들기 선택


C드라이브 용량을 정해야 하는데 보통 50 기가 정도 하면 됩니다.


50기가 입력하고 적용 선택


위와 같이 50기가 파티션 나누기 된것을 알수 있습니다.

그리고 나머지 공간은 184기가 공간은 윈도우 10 설치 완료되고 나서 디스크 관리에서 포맷을 하고 나면 할당이 됩니다.

하단에 다음 선택


위와 같이 윈도우10 usb 설치 진행을 하게 됩니다.


시간은 대략 15~20 분 정도 걸린거 같습니다.


윈도우10 usb 설치 이후 몇가지 설정을 해야 합니다.

별겨는 아닙니다.

하단에 기본설정 선택


도메인 조인 선택

그리고 다음


사용자 아이디 아무거나 입력 그리고 비밀번호 입력합니다

컴퓨터가 켜질때 비밀번호 입력하게 됩니다.

윈도우10 usb 설치 완료되고 나서 비밀번호 안뜨게 하는 설정이 있으니 나중에 다시 설정을 해서 안나오게 할수 있습니다.

하단에 다음선택


윈도우10 usb 설치 완료 되고 윈도우10 바탕화면을 볼수 있게 되었습니다.


윈도우10 무료 업그레이드 방법

윈도우10 usb 설치

이 두가지 방법에는 각각에 장단점 있지만 필자는 개인적으로 윈도우10 usb 설치 방법을 추천합니다.

windows7 usb dvd download tool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윈도우 10 설치하는 방법이 그래도 가장 정석이며 이방법에는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도움이 되었을 정보라 생각하면 하단 추천 한번씩 눌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