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드라마 방송

레지던트 이블: 파멸의 날 후기, 레지던트 이블6 결말 이준기 관객수 원작 게임 스포

레지던트 이블: 파멸의 날 영화 같은 경우 일본 게임 바이오 하자드 원작으로 하고 있으며 레지던트 이블1 같은 경우는 원작 게임 설정에서 많은 부분을 차용하기는 했지만 이후 시리즈가 진행되면서 점점 원작 게임과는 멀어지는 설정과 스토리가 됩니다.

또한 이번 레지던트 이블: 파멸의 날 영화에는 이준기 출현 한다는말로 한국에서도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았는데 그렇게 중요한 역활도 아니며 격투장면 잠깐 나오는 정도에 그쳤으며 스토리상 없어도 상관없는 인물이었습니다.

필자는 아무리 생각을 해봐도 이상한점이 잇는데 레지던트 이블: 파멸의 날 영화는 한국 미국에서 2017년 1월 25일 정도에 개봉을 했습니다.
그런데 신기하게도 매우 특별하게도 일본에서는 한달 빠르게 2016년 12월 23일 개봉을 했으며 일본에서 초대박이 났으며 이로 인해 세계 다른 나라에서도 레지던트 이블: 파멸의 날 영화에 기대가 한층 높아지는 결과를 낳았습니다.



그런데 일본을 제외한 다른 나라에서는 그렇게 좋은 평가를 받지도 못했으며 관객수 또한 그렇게 좋지 못한편이며 한국에서 레지던트 이블: 파멸의 날 관객수 같은경우는 76만명 정도로 매우 저조한 성적을 보였습니다.

그러면 여기서 의문점이 생기는데 만약 일본에서 한달이나 빠르게 공개를 했고 평가가 안좋아서 폭망한다고 햇다면 세계 동시 개봉을 해도 되는것을 굳이 일본에는 한달이나 빠르게 공개해서 폭망을 하고 안좋은 평가로 인해 한달후에 다른나라에서 안좋은 입소문으로 저조한 성적을 올릴수 잇는 리스크가 생기게 됩니다.

굳이 일본에서 선공개를 하는것은 제작사 입장에서 엄청난 리스크라는것을 알수 잇는데 신기하게도 모든나라에서 좋은 평가를 받지 못했는데 일본에서만 초대박이 납니다.
그리고 이로 인해 레지던트 이블: 파멸의 날 영화 기대감은 한층 높아졌는데 아무리 생각해도 일본에서 흥행을 할수 박에 없는 어떤 계략을 사용했던것이라 생각하고 아무리 생각을 해도 이상한일입니다.





레지던트 이블: 파멸의 날 후기 시작 하자면 필자 또한 그렇게 괜찮지도 나쁘지도 않은 수준정도엿으며 레지던트 이블: 파멸의 날 영화 같은 경우는 레지던트 이블6 마지막편으로 결말 짓기 위해 기존에 설정을 무시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레지던트 이블5 끝나는 장면에서 분명히 워싱턴에서 인간과 좀비들과의 대대적인 전투장면으로 끝이나면서 레지던트 이블6 영화에서는 좀비들과 대판 싸우는 모습을 볼수 잇겠다는 기대를 했지만 막상 레지던트 이블6 영화에서는 좀비들과의 대대적인 워싱턴 전투장면은 나오지도 않고 시점 자체가 워싱턴에서 좀비들과 대대적인 전투를 치른후 시점에서 시작을 합니다.



어그로라는 어그로는 다 끌더니 이런식으로 시작을 하는것도 문제가 잇다고 생각을 하며 전편에서 죽었던 사람을 되살리는것은 별것도 아니고 또한 레지던트 이블1 나왔던 바이러스 백신 관련 내용은 무시하고 레지던트 이블6 결말 내기 위해 새롭게 설정을 변경하는 행위를 하는데 레지던트 이블: 파멸의 날 영화 결말 내기 위해 설정을 변경하는게 사소한 문제라고 생각하는 모양이지만 팬들입장에서는 그렇지 않습니다.

분명 세계관 연동되는 레지던트 이블 시리즈 영화인데도 불구하고 이렇게 설정을 자기 입맛대로 가져다 쓰는데도 레지던트 이블1 제외한 나머지 시리즈 영화가 모두 망했는데 어떻게 레지던트 이블6 까지 왔는지도 신기합니다.



레지던트 이블: 파멸의 날 결말 부분으로 가면 알고보니 노아의 방주 같은 구조로 기득권 세력이 동면 하고 자고 잇었다라는것을 보여주는데 이것은 뭐라고 잇는양 결론을 내기 위해 만들어진 설정에 불과 하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복제 인간 설정이 나오는게 필자에게는 나름 반전이었고 괜찮은 설정이엇지만 반전이라는것은 영화 전반의 스토리와 맞물려서 반전으로 인한 충격을 선사해야 하는데 그정도까지는 아니었으며 결국 이또한 마지막 시리즈 결말 내기위핸 수단중에 하나였다고 생각합니다.

필자가 레지던트 이블: 파멸의 날 영화게 중수 잇는 점수를 40점이며 레지던트 이블6 나오는 결말 설정들이 이전에 시리즈와 맞물리지 못하며 단지 결말 맺기 위해 일회용으로 가져가 쓰는 아이디어 정도에 그치지 못하는 결말 설정이 대부분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