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드라마 방송

공각기동대 sac 원작 줄거리 내용 알아보기, 웃는남자 쿠제 타치코마

공각기동대 1995 작품이 매우 좋은 평가를 받으면서 매트릭스 같은 헐리우드 영화에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이후 공각기동대 sac 1기 그리고 공각기동대 sac 2기 각각 제작이 되게 되는데 공각기동대 sac 1기에는 웃는남자 라는 천재해커 등장을 하고 공각기동대 sac 2기에는 쿠제 라고 하는 혁명가 등장을 하게 됩니다.

3개의 작품 모두 훌륭한 작품이라고 생각을 하는데 이번 공각기동대 : 고스트 인 더 쉘 영화 같은 경우는 많은 사람들이 걱정을 하고 잇는 부분이 있습니다.

루퍼스 샌더스 감독에 그리고 제작자 스티븐 폴 까지 만든 영화마다 망작인 이런 감독과 제작자들이 참여하게 된것만으로 수많은 팬들이 걱정을 안할수가 없는 상황이며 공각기동대 : 고스트 인 더 쉘 영화 예고편 통해 알수있는 정보가 있습니다.



마이클 피트 배우가 웃는남자 배역으로 캐스팅 되었다가 이후 쿠제 라는 역활로 변경 되었다는데 1995년 작품을 다루는것이 생각했는데 웃는남자와 쿠제 라는 인물이 캐스팅 목록에 있는것을 봐서는 꼭 1995년 원작을 다루는것은 아닌것 같습니다.

느낌상으로는 웃는남자 캐릭터와 쿠제 캐릭터는 섞은 인물이 등장할것으로 보이는데 영화에 너무 많은것을 섞는 느낌으로 왠지 망작의 길로 가는것은 아닌게 심히 걱정이 됩니다.

또한 영화가 복수극을 하는 헐리우드 스타일로 변화하는것 같은 느낌도 꽤 들기도 하며 공각기동대 가지고 잇는 철학 같은것을 영화를 통해 보여줘야 하는데 그런것은 없을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공각기동대 영화가 개봉을 하면 극장에 가서 보겠지만 정말 너무 큰 걱정이 앞서는것은 사실입니다.

이제 공각기동대 sac 웃는남자 그리고 쿠제 그리고 타치코마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것인데 여기서 하나더 중요한 인물을 이야기 하자면 공각기동대 1995 작품에 인형사 라고 하는 인물이 잇는데 이부분은 이전에 이야기 한적도 있고 이번시간은 공각기동대 sac 관련 이야기를 할것이니 제외 하겠습니다.

공각기동대 sac 1기 나오는 웃는남자 캐릭터 같은 경우는 천재해커라고 보면 되고 대부분의 사람들이 전뇌화를 하면서 기계의 도움을 받고 살아가는 상황에서 웃는남자는 다른 사람의 머리를 전뇌를 해킹하여 사람의 말과 행동을 조정합니다.





이뿐만이 아니고 전뇌화를 거친 사람들은 눈또한 기계의 도움을 받고 잇는 상황인데 천재 해커인 웃는남자는 이들눈에 보이지도 않아 잡지도 못합니다.
필자는 이 웃는남자 캐릭터를 매우 매력적이라 생각을 햇는데 영화에 나온다고 해서 기대를 햇더니 이상하게 쿠제와 섞이면서 메인 빌런 느낌으로 나올것 같아 걱정이 됩니다.

이번에는 공각기동대 sac 2기 나온 쿠제 캐릭터 같은 경우는 혁명가 라고 보면 정확하다 볼수 잇는데 일본에게 버림받다시피한 사람들이 모여 만든 도시 같은 곳이 잇는데 이곳에 쿠제가 잇고 쿠제는 이땅을 일본으로 부터 독립을 하기 위해 고군분투 하게 됩니다.

스토리 자체가 정말 어떻게 이런 생각을 햇는지 놀라울 뿐이며 암튼 일본에게 버림 받은 사람들은 도시를 만들고 발전시키고 이후 일본 국가로부터 독립을 하기 위해 노력하며 쿠제는 핵무기 사들이게 되고 가짜였지만 암튼 이를 무기로 일본으로 부터 독립하는 새로운 나라를 만들려고 합니다.



결국 일본과 전면전을 펼치게 되는데 정말 스토리는 대단합니다.
필자는 이모습을 보면서 미국이 원래 영국 식민지 였다가 링컨을 필두로 하여 기적과 같이 전쟁에서 승리한 이후 독립을 하게 되는 모습이 많이 떠올랐습니다.

과연 나라면 쿠제와 같이 다른 사람들을 위해 힘든길을 걸을수 잇을까? 라는 생각을 많이 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타치코마 라고 하는 기계가 있는데 중요한 부분은 아니지만 이야기를 하자면 여기에는 진보한 철학을 느낄수 있습니다.

타치코마 같은 경우는 점점 인공지능이 발전을 하게 되고 사람과 가까이 지내던 타치코마들은 인간의 행동이나 말을 보면서 인간을 연구하게 됩니다.


이는 사람의 시점이 아닌 인공지능이 발전하게 되는 기계들의 시점을 보여주는 모습이고 타치코마들은 사람들이 자신의 아들 딸 사진을 가지고 다니면 다른 사람에게 자랑하는 모습을 보고 사람들에게는 유전자가 중요하다라고 생각을 합니다.



또한 인공지능이 점점 발달함에 따라 인간들이 믿는 신이라는 존재에 어떤것인가 생각을 하는데 신은 세상에 존재하지 않지만 세상을 형성하는데 중요한 역활을 한다는것을 알고 되며 자신들은 기계이기 때문에 신이라는 존재는 제로 라고 박에 설명할수 없다는 말도 합니다.

또한 필자는 타치코마 통해 생각한것은 인간의 삶과 가까이에서 살고 잇는 강아지 혹은 개가 많이 떠올라는데 개의 아이큐는 인간과 공존을 하면서 아이큐가 매우 좋아졌으며 개의 시점에는 인간을 보앗을때 타치코마 같은 생각을 하지 않았을까 아니면 더욱 아이큐가 발전되면 이런 생각을 하게 되지 않을까 필자는 이런 생각을 했습니다.

여기까지 공각기동대 sac 나오는 웃는남자 그리고 쿠제 그리고 타치코마 대해서 이야기 해봤으며 공각기동대 영화에서 웃는남자 그리고 쿠제 캐릭터가 나올것이니 원작에서의 내용을 알고 잇다면 영화를 보는데 도움이 될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