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드라마 방송

졸업반 애니 영화 후기 리뷰 결말 줄거리

일단 한국 애니 미래를 매우 밝지 못하다고 볼수 잇는데 이전에 머털도사나 둘리 같은 애니 제외 하고 현대에 한국 애니는 돼지의 왕 이라는 작품이 있고 그리고 졸업반 정도가 있다고 볼수 있습니다.

두 작품 모두 연상호 감독이 만든 애니 작품인데 워낙 한국에서 애니 영화를 만들지 않다 보니 위 두작품이 한국의 애니의 상징처럼 되어 버렸습니다.

연상호 감독 스타일인거 같은데 두 작품 모두 매우 어둡고 답답한 전개로 내용을 이끌어 가고 있으며 모두 성인관람으로 제작을 하였고 사회의 어둡고 차가운면을 강조한듯한 내용이 거의 대부분입니다.



그리고 한국 애니영화 하나더 제작이 되엇는데 그것은 바로 그 대작인 강풀의 타이밍 이라는 만화를 원작으로 하여 애니 영화로 제작이 되었는데 특이한점은 한국 만화 원작인데 만화제작을 일본에 맡겼습니다.

워낙 타이밍 원작 만화가 대단한 내용이고 강풀 팬들도 많고 하니 경험이 많고 제작사가 많은 일본에 영화 제작을 맡긴것을 이해가 갑니다만 그래서인지 이것을 한국 애니라고 볼수는 없습니다.

또한 미국의 디즈니에서 만든 애니 그리고 옆나라 일본에서 만든 애니들로 눈이 높아질대로 높아진 상황에 연상호 감독의 한국 애니는 관객의 눈에 들어오기 힘들뿐더라 내용이라도 알차다면 얘기가 다르지만 내용도 그다지 알차다고 볼수 없습니다.





졸업반 애니 영화 줄거리 내용을 잠시 보자면 여주인공 주희는 학교에서 이쁜얼굴로 인기가 많지만 밤에는 텐프로에서 일하는 낮과 밤이 다른 여자입니다.
그리고 남자 주인공이 이 사실을 알게 되면서 내용이 전개 되는 방식인데 내용이 전개 되는것이 전부 남자의 시점에서 전개가 되고 극적인 연출을 위해 남자 주인공이 오버를 하는것이 자주 나오는데 이부분 때문에 졸업반 영화 보는내내 불편했습니다.

기본적으로 졸업반 애니 영화는 사회의 어두운 면을 다루고 잇으며 일어나는일이 전부 남자 생각에 일어날법한일들이 일어납니다.

주희가 텐프로 일하는것을 남자주인공이 알게 되었을때 여자는 어떤 반응을 할까요 일단 당황하고 모른척 합니다.
그리고 나중에 학교에서 다시 말을 하거나 하는게 일반적이라 볼수 있습니다.


그리고 남자주인공이 주희의 남자친구인양 행동하는것도 오바라고 볼수 잇고 남자친구인양 행동 하는것을 주희가 찝어서 말을 하는데도 계속해서 그런 행동을 하는것도 이상 합니다.

그리고 주희가 교수와 모텔을 갔을때도 계속해서 남자주인공에게 전화해서 상황을 말하는데 결코 여자들은 이렇게 행동하지 않습니다.
이일이 계속해서 비밀이 덮혀지길 원하고 아무에게도 말하지 않는데 당연하죠

아무래고 졸업반 결말 갈수록 극적인 연출이 필요해서 오바하는 성향으로 영화의 방향을 잡은거 같은데 그렇게 개연성이 떨어질거라면 결말의 방향을 잘못 잡은거라 볼수 잇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