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드라마 방송

아프리카tv 갑질 사태 이후, 대도서관 밴쯔 유튜브 전향 이어 양띵 홍방장 쉐리 울산큰고래 풍월량 아프리카 tv 이탈 트위치 이적 전향

이미 세간이 뜨겁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잇을거라 생각하며 아프리카tv 갑질 사태 대도서관 윰댕 7일 정지 사건 이후에 내용을 담고 있으며 아프리카tv 측에서 공식 해명과 새로운 규정 내놓았는데 이부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프리카tv 갑질 사태 대해서는 이미 포스팅을 한적이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아프리카tv 호스팅비 문제로 인해 대도서관 윰댕 7일 사건이 발발을 하게 되는데 대도서관은 여러가지 정황상 현재 아프리카 티비에 대도서관 윰댕 필요없으니 나가라 이런식으로 들린다 송출료를 왜 내야 하는지 모르겠지만 그래도 지금까지 내왔는데 7일 정지 처분은 어이가 없다고 합니다.



그리고 유튜브 전향하겠다는 의지를 내비쳤는데 이에 먹방 BJ 밴쯔 또한 해당 사태에 대해 부정적인 반응을 보이다가 결국에는 자신의 sns 통해 자신의 심경을 밝히고 유튜즈 전향 하겠다는 의지를 밝히게 됩니다.

이들을 따라 기존에 아프리카tv 규정에 형평성이 없다고 생각을 하고 잇었던 BJ들이 계속해서 아프리카tv 이탈 하고 잇는 상황이며 문제는 아프리카tv 대형 BJ들이 계속해서 이탈을 하고 있다는것입니다.

양띵 홍방장 쉐리 풍월량 이들은 아프리카tv 간판급 대형 BJ 라고 볼수 있는데 이들도 전부 아프리카tv 이탈 한다고 공식적으로 발표를 했으며 양띵 같은 경우는 유튜브 통해 자신의 심경을 밝혔고 여러가지 문제와 앞으로의 상황을 봤을때 아프리카 티비 이탈 하겠다고 합니다.





홍반장 경우 쉐리 울산큰고래 이들 세명이서 이전에 어떤 문제가 생기면 같이 아프리카 티비 떠나겠다고 삼국지 처럼 도원결의 맺게 됩니다.

그런데 쉐리 방송 통해 아프리카tv 방송 마지막 방송이며 아프리카tv 트위치 전향 하겠다고 발표를 하게 되고 이에 홍반장 울산큰고래 또한 아프리카 티비 떠나겠다고 발표를 하고 다른 플랫폼으로 넘어가겠다고 발표를 합니다.

쉐리 트위치TV 방송 첫날 보란듯이 훌륭한 화질과 각종 방송장비 통해 엄청난 방송 능력을 보여줬으며 트위치TV 13000K ~ 18000K 방송 지원이 가능하며 아프리키 티비 같은 경우는 4000K 방송 지원 하게 된것이 얼마 되지 않았습니다.

풍월량 같은 경우 평소에 홍반장 행보를 계속해서 지켜 봐왔으며 이번 사태로 인해 풍월량 또한 위약금 내고 아프리카 티비 떠나겠다고 발표 했는데 여기서 웃긴데 아프리카 티비 직원들이 풍월량 집을 찻갔다고 합니다



찾아간 이유가 뻔할것이며 풍월량 설득을 할려고 햇지만 결국에는 설득하지 못하고 풍월량 위약금 내고 아프리카 떠나게 됩니다.

그런데 여기서 가이코 라고 하는 BJ가 잇는데 아프리카 직원들이 풍월량 설득을 하게 위해 찾아갔다는 말을 듣고는 충격을 먹고 바로 방송종료 해버리게 되며 아프리카 티비 차별 대우에 충격을 받게 됩니다.
하지만 위약금 때문에 2017년 5월 까지는 아프리카 티비 떠나지 않겠다고 말을 합니다.

계속해서 대형 BJ들이 이탈을 하자 아프리카tv 측에서 당황 하게 되며 아프리카tv 주식 주가 폭락을 하게 됩니다.
이를 두고 일각에서는 1000만원 얻으려고 400억 잃었다 이런식으로 표현을 합니다.


아프리카tv 측에서 새로운 정책을 내놓았습니다.
하지만 전형적인 소잃고 외양간 고친다 식으로 박에는 않보인다는 말이 많으며 아프리카tv 새로운 정책 이라는것은 절대 호스팅비 송출료 받지 않겠다 라고 했으며 유튜브 동시 송출 방송은 계속해서 안된다
그리고 5억원에 달하는 콘텐츠 지원 비용을 지원 할것이고 모든 BJ에게 4000K 방송이 가능하게 하겠다 라고 합니다.

그런데 내용을 보면 예전과 같이 유튜브 동시 방송은 안되는것이고 계속해서 호스팅비 받지 않았다고 주장을 햇는데 왜 이제 와서 호스팅비 않받겠다고 말을 하는것인지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그외에 방송 화질이 4000K 지원을 하겠다는것은 이미 유튜브 그리고 트위치에서 몇배나 좋은 화질로 누구나 방송을 하는데 딱히 메리트가 있다고 볼수 없습니다.